Minima Moralia
Reflections From Damaged Life
2006년 10월 12일 목요일
교수-학습의 개념
교수는 계획적-의도적-조직적으로 학습을 유도하는 활동이며,
학습은 경험에 의해 일어난 지속적인 행동의 변화이다.
가네는 학습이 의도적이고 조직적이어야 함을 강조한다.
신체의 반사 작용이나 성장, 성숙 또한 변화이지만
의도적-계획적이지 않거나,
그 변화가 지속적이지 않고 일시적
이다.
이기 때문에 학습이라고 볼 수 없다.
교육활동의 3단계는 [준비-실시-평가] 인데,
교수-학습은 실시 단계에 해당한다.
댓글 없음:
새 댓글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
최근 게시물
홈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새 댓글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