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0월 15일 일요일

[교수-학습의 과정] 3. 평가 단계

교수-학습의 과정 (3)

@

3. 평가 단계

평가의 종류

  1. 형성평가
    수업이 진행되는 도중에 학습자가 학습내용을 얼마나 이해하는지를 점검하는 평가다. 학습속도의 조절이나 교수방법의 개선이 필요할 때 사용한다.
  2. 총괄평가
    교수-학습이 끝난 뒤, 성취 정도를 총괄적으로 확인하는 평가다. 학습자의 성적을 결정하고 교수목표를 달성했는지를 확인한다.
  3. 수행평가
    학습자가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이나 결과를 관찰하고, 이를 통해 학습자의 능력을 판단하는 평가 방식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