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의 과정 (2)
@
2. 실행 단계
2-1 수업의 실행
- 도입: 학습자의 주의 집중. 교수목표 제시. 배운 내용 회상.
- 전개: 수업의 중심 활동이다. 학습내용을 제시하고 적절한 교수방법을 사용하여 교수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한다.
- 정착: 학습 내용을 정리하는 단계. 요약, 정리, 연습, 통합 등을 한다. 중간 점검 격인 형성평가로 학습을 완성했는지 여부를 가린다.
-
2-2 교수기술
수업의 효율성은 교사의 교수기술과 교수전략에 크게 영향받는다는 것이 정설이다. 수업을 효과적으로 행하는 데 중요한 주된 요소는 다음과 같다.
- 교수의 성품
- 의사소통 능력
- 수업 조직
- 질문하기
댓글 없음:
새 댓글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