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주의가 교수설계에 주는 시사점
- 학습자에 의한 목표 설정 (학습자를 기준으로 한?)
교사는 학습자가 현재의 지식수준보다 높으면서 도달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도록 도움을 준다. - 내재적 동기유발
교사는 학습자의 현 수준보다 높은 문제를 제시하여 학습의욕을 촉진한다. - 교수방법
교사는 학습자에게, 학습자 스스로 새로운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인지전략을 가르친다. - 수업계열
학습자들의 수준을 알고, 그에 따라 학습내용을 적절히 조직하여 제시한다. - 수업평가
학습의 결과보다 과정에 대한 평가가 더 중요하다.
댓글 없음:
새 댓글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